대차대조표 재조정에서 오는 충격.
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금을 깎아주는 제도다.사고②=기재부는 2021년 9월 즉석 복권 ‘스피또 1000 58회차 판매 과정에서 인쇄 오류가 난 복권 20만장을 발견했다.
김기환 경제부 기자 사고①=올해 처음 시행한 ‘고향사랑기부금 세액공제에 구멍이 뚫렸다.기재부 스스로 밝힌 오류가 아닌 만큼 올해 내내 문제 발견→해명의 궤도를 반복할까 우려된다.지난달 30일 김장호 구미시장이 NH농협은행 지점을 방문해 자매도시인 전북 김제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보내고 있다.
기재부 해명①=고향사랑기부제를 차질없이 운영할 예정이다.올해 안에 법률을 개정하면 시행하는 데 문제없다.
실제 세액공제는 2024년 연말정산 또는 종합소득세 신고 시 적용한다.
조치 결과 오류는 더는 발생하지 않았다.30대 여성 직장인 최모 씨는 자신이 투자했던 국내 주식만 생각하면 화가 나서 잠을 이루지 못한다고 했다.
10년 전인 2013년 말로 범위를 넓혀 봐도 이 기간 중 새로 증시에 상장해 ‘톱10으로 부상한 창업 기업은 셀트리온 하나뿐이었다.06) 이후 다시 800 선이 붕괴됐다.
[경제부장의 D브리핑]개인-기관 올들어 韓서 2조원 매도… 美 증시선 8000억원어치 사들여공매도 금지 등 잇단 조치에도 부진美日증시 호황중 코스닥 800 붕괴 31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에서 한 직원이 얼굴을 감싸쥐고 있다.박형기 기자 oneshot@donga.